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전세계 불안 요인으로 인해 유럽의 주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 고조

2019-08-01 17:29 출처: Henley & Partners Holdings Ltd.

런던--(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1일 -- 브렉시트, 보우소나루(Bolsonaro), 홍콩에서 계속되고 있는 반정부 시위 등 불안 요인으로 인해 포르투갈 골든 주거 허가 프로그램(Portugal Golden Residence Permit Program)과 그리스 골든 비자 프로그램(Greece Golden Visa Program)에 대한 관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다고 선도적 글로벌 투자이민 회사인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가 밝혔다.
 
브라질의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 대통령이 급격한 민주주의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고 홍콩의 사회 불안이 8주째 계속되는 가운데 영국의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신임 총리가 유럽연합(EU)과의 협상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브렉시트 목표를 10월31일까지 달성하겠다고 약속하자 부유한 투자자와 그 가족들 다수가 자기 나라 국경을 초월한 대안 주거지를 물색하고 있다.
 
마카오와 홍콩 주재 포르투갈 총영사가 문의가 쇄도한다고 확인하는 등 포르투갈이 여전히 최고의 목적지로 선정되고 있다. 마찬가지로 브라질의 부유층 사람들은 최소 35만유로를 부동산에 투자하면 가능한 포르투갈 주거 프로그램에 투자하는 5대 국민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또 브렉시트 및 그 잠재적 결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카운트다운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EU지역에서 대안 주거지를 고려하는 영국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르그 스테픈(Juerg Steffen) 헨리 앤 파트너스 최고경영자(CEO)는 투자 이민 프로그램은 위험성과 기회를 잘 결합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은 변동이 심한 시장과 정치적 불안정으로부터 더 잘 보호되어 위험성을 확실하게 분산함으로써 안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투자 주거 및 시민권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은 여행, 투자 및 영향력 행사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 두 경우에 다중 시민권 및/또는 거주권을 획득한 데서 오는 이점은 투자자들에게 단순히 정치적 위험 보험을 제공하는 이상의 의미 있고 독특한 가치를 창출한다”고 설명했다.
 
또 헨리 앤 파트너스는 최소 25만유로를 부동산에 투자하고 7년동안 거주한 후에 시민권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그리스 골든 비자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관광 붐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의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 상승에 따른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부동산 매입은 가장 수익성 있는 투자 중 하나가 되고 있다. 10년전에 파산 직전까지 갔던 그리스는 생활비가 이례적으로 비교적 낮기 때문에 사업가, 원격 근로자(remote worker), 디지털 유목민들이 찾는 목적지가 빠르게 되어 가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7310054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