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Eta Compute, 신임 최고경영책임자에 테드 톡스버리 박사 선임

2019-08-07 09:43 출처: Eta Compute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 미국--(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7일 -- 혁신적이고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해 모바일 및 엣지 기기에 머신러닝 기술을 공급하는 전문기업인 Eta Compute Inc.는 테드 톡스버리(Ted Tewksbury) 박사를 최고경영책임자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톡스버리 신임 CEO는 반도체 분야에서 30여년간 몸담으며 다수의 기술 전문 기업 창업, 성장시켜왔다. 케이블 및 위성, 브로드밴드 인프라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전문 회사로 이후 MaxLinear Corporation에 인수된 Entropic Communications의 사장 겸 CEO를 역임했다. 이전에는 Integrated Device Technology 사장 겸 CEO로 무선 충전, 전력 관리, 고성능 RF(무선주파수) 제품 등 다양한 신사업을 이끌며 회사를 성공적으로 회생시켰다. 자동차, 공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용 반도체 솔루션 제조사로 이후 ON Semiconductor에 인수된 AMI Semiconductor의 사장 점 최고운영책임자를 맡기도 했다. 경력 초기에는 Maxim Integrated, IBM Microelectronics, Analog Devices의 엔지니어링 파트와 경영 파트에서 근무했다. 톡스버리 신임 CEO는 MIT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동과에서 석,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과거 Global Semiconductor Alliance 이사회 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MaxLinear와 Jariet Technologies 이사회 임원이다.

톡스버리 신임 CEO는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급증과 더불어 전력 사용에 상당한 제약을 받는 환경 내에서 로컬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으로 결정을 내려야 하는 필요성이 늘면서 엣지 컴퓨팅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Eta Compute의 마이크로파워 머신 지능형 플랫폼은 한 번 추론할 때마다 사용되는 에너지가 업계 최소 수준이다. 따라서 배터리를 대체, 재충전, 혹은 아예 사용하지 못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때문에 광범위한 제품에 이 플랫폼을 적극 통합하려는 고객사와 파트너사들이 앞다투어 도입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Eta Compute 이사회 임원이며 WRVI Capital의 General Partner인 립부탄(Lip-Bu Tan) Walden International 회장은 “Eta Compute가 엣지 컴퓨팅 분야의 거대한 사업 기회를 잡기 위한 작업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톡스버리 신임 CEO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히먼트 카나키아(Hemant Kanakia) Eta Compute 이사회 의장은 “단 3년 만에 지능형 엣지 컴퓨팅 분야의 새로운 표준을 확립한 우리 회사를 톡스버리 신임 CEO와 함께 한 단계 더 끌어올리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그가 갖춘 반도체 분야 전문성은 Eta Compute의 장기적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데 적합하다”고 말했다.

Eta Compute 개요

Eta Compute는 네트워크의 경계에서 작동하는 지능형 장치 확산이 개인정보 보호나 보안을 희생하지 않는 형태로 일상을 더 안전하고 건강하고 편안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비전으로 2015 년에 설립되었다. 최근에 출시한 DIAL™은 세계에서 가장 낮은 전력을 사용하는 임베디드 컴퓨팅 플랫폼이며, 휴대용 장치에 이벤트 구동형 뉴로모픽(neuromorphic) 러닝과 기계 지능을 적용하기에 적합한 아키텍처이다. 자세한 정보는 EtaCompute.com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info@etacompute.com에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