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 획기적인 사이즈 대비 성능을 자랑하는 휴대용 NVMe 메모리 디바이스에 대한 신기술 XFMEXPRESS 공개

크기, 성능, 서비스 용이성을 결합해 울트라-모바일 및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스토리지를 재정의

2019-08-07 13:52 출처: 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

XFMEXPRESS (TM)

도쿄--(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07일 -- 메모리 솔루션 업계의 글로벌 리더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도시바 메모리’)이 휴대용 PCIe® 주변기기 및 NVMe™ 메모리 디바이스를 위한 새로운 기술 XFMEXPRESS™을 발표했다.

새로운 폼팩터와 혁신적인 커넥터를 갖춘 XFMEXPRESS 기술은 울트라-모바일 PC와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혁신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설계된 여러 기능을 선사한다. 새로운 차원의 휴대용 저장장치에 대한 요구를 인식한 도시바 메모리는 싱글 패키지 메모리 디자인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을 적극 활용해 XFMEXPRESS 기술을 개발했다. XFMEXPRESS 기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획기적인 서비스 용이성(Serviceability)

서비스 용이성이 획기적인 XFMEXPRESS 기술을 활용하면 새로운 범주의 소형 메모리 디바이스 및 SSD의 서비스나 업그레이드가 쉽다. 또한 휴대용 메모리의 기능성과 유연성에 강력한 소형 패키지를 결합했기 때문에 기술적 장벽과 설계상의 제약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친화적 공간

XFMEXPRESS 기술은 면적[1]이 252㎟ 인 소형·LP(low profile)(14㎜ x 18㎜ x 1.4㎜) 형태의 폼팩터를 제공한다. 따라서 성능이나 서비스 용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초소형 호스트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마운팅(mounting)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지하이트(z-height)를 최소화한 XFMEXPRESS 폼팩터는 얇고 가벼운 노트북에 제격으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설계 가능성의 문을 연다.

최첨단 성능

속도를 위해 설계된 XFMEXPRESS 기술은 PCIe 3.0, 4레인(4L) NVMe 1.3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며, 각 방향에서 이론적으로 최대 4GB/s의 대역폭을 지원한다. 차세대 이용사례[2]에서는 8GB/s까지 지원한다. XFMEXPRESS 기술의 첨단 성능과 튼튼한 폼팩터는 현시점에서 가장 뛰어난 대안으로 우수한 컴퓨팅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미래를 대비한 유연한 디자인

XFMEXPRESS 기술은 오랜 시간을 견디기 위해 필요한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PCIe 3.0과 4.0에서 2레인과 4레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미래의 3D 플래시 메모리 사이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따라서 XFMEXPRESS 폼팩터를 이용한 제품은 시장 상황에 맞춰 조정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커넥터

XFMEXPRESS 기술의 독특한 디자인은 기능성과 강인함을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과 열효율을 개선할 전용 커넥터를 제공한다.

도시바 메모리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되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에서 XFMEXPRESS 솔루션을 라이브로 시연한다. 시연 장소는 #307 부스이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p/product/memory/xfmexp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2.2㎜ x 17.75㎜ x 2.2㎜ 드라이브+커넥터
[2] PCIe 3.0에서 레인당 8GT/s, PCIe 4.0에서 레인당 16GT/s의 PCIe 사양을 바탕으로 한 이론적인 속도.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은 기가바이트(GB)를 1,000,000,000바이트로 정의한다.

· PCIe는 PCI-SIG의 등록상표이다.
· NVMe는 NVM 익스프레스(NVM Express, Inc.)의 상표이다.
· 다른 모든 회사명, 상품명, 서비스명은 개별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개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회사 도시바 메모리 그룹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 생산, 판매에 전념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 별도 회사로 분리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 오면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2019년 10월 1일부터 사명을 키옥시아(Kioxia)로 변경한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p/)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8060060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