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도쿄 도요수 소재 뮤지엄 팀랩 플래닛, 가을 맞이 새단장

‘물 속을 걷는 뮤지엄’, 가을 느낌 물씬 더해… 물 표면 노니는 잉어가 관람객과 부딪치면 단풍잎으로 변신
도요수 시장과 공동 운영하는 음식점서 도요수 시장 직송 생선 메뉴 판매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도 진행

2019-09-06 16:02 출처: PLANETS Co., Ltd

잉어춤과 사람에 의해 형성된 수면에 그리기. Infinity teamLab, 2016~2018, 인터랙티브 디지털 설치. 음향: 다카하시 히데아키

도쿄--(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6일 -- 도쿄 도요수에 위치한 뮤지엄 ‘팀랩 플래닛 도쿄 DMM닷컴(teamLab Planets TOKYO DMM.com, 이하 팀랩 플래닛)’이 9월 1일부터 한정 기간 동안 가을 느낌이 물씬한 공간으로 변모한다.

아트그룹 팀랩(teamLab)이 운영하는 이곳은 ‘물속을 걷는 뮤지엄’으로 알려져 있다. 딱 11월 30일까지 가을 단풍과 국화가 눈 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전시를 만날 수 있다.

‘잉어와 사람들의 춤이 물 표면에 빚어낸 그림-무한대(Drawing on the Water Surface Created by the Dance of Koi and People - Infinity)’로 명명된 초대형 인터랙티브 작품이 바로 가을 풍경이 펼쳐지는 무대다. 이 공간에서는 관람객이 맨발로 물속을 걸을 수 있다. 이 작품은 피고 지는 꽃과 함께 계절의 변화를 연중 실시간으로 담아낸다. 3개월 동안은 광대한 물 표면을 끝없이 헤엄치는 잉어가 전시 관객과 부딪히면 단풍잎이나 국화, 그 밖의 가을꽃으로 모습을 바꾸게 된다.

작품: https://www.teamlab.art/jp/ew/koi_and_people/
작품 동영상: https://youtu.be/12reeWeMXwQ
팀랩 플래닛: https://planets.teamlab.art

10월부터는 뮤지엄 내 간이음식점인 ‘에브리씽인유어핸드’(Everything is in your hand)에서 뜨거운 인기를 등에 업은 기간 한정 메뉴를 한 번 더 선보인다. 도요수 시장(Toyosu Market)에서 직송된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를 재료로 한 메뉴다.

· 뮤지엄 콘셉트: 신체 몰입(The Museum’s Concept: Body Immersive)

팀랩 플래닛은 물속을 걷는 뮤지엄이다. 뮤지엄은 중앙에 자리한 4개의 초대형 전시공간과 7개의 예술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작품은 예술 그룹 팀랩의 ‘신체 몰입(Body Immersive)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광대한 ‘신체 몰입’ 공간은 설치미술 작품으로 이뤄져 있다. 전신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이 전시공간은 관객과 작품의 경계가 모호한 것이 특징이다.

관람객은 맨발로 전시관에 입장하며 다른 관람객과 더불어 거대한 설치 예술 공간의 일부가 된다.

· 팀랩 플래닛 개관 후 방문자 수는 125만여명으로 피카소 뮤지엄(Picasso Museum)과 달리 씨어터 뮤지엄(Dali Theatre-Museum)보다도 많은 관람객을 유치했다.

2018년 7월 팀랩 플래닛 개관 후 1년 만에 전 세계 106개 국가와 지역에서 모두 125만여 명의 관람객이 이곳을 찾았다. 세계 3대 단일 예술가 뮤지엄 중 2곳인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카소 뮤지엄(약 95만 명)과 역시 스페인에 위치한 달리 씨어터 뮤지엄(110만여 명)보다도 많은 숫자다. (주1) 연 125만 명의 관람객 중 약 30%가 해외 방문객이었다. (주2) 관람객 국적 분석 결과 이 뮤지엄은 미국인 사이에 가장 높은 인기를 누렸으며, 홍콩, 대만, 영국, 호주가 그 뒤를 이었다.

주 1: 아트 뉴스페이퍼 스페셜 리포트 ‘인기 예술작품’: 2018 전시 및 뮤지엄 관람객수)(THE ART NEWSPAPER SPECIAL REPORT Art’s Most Popular: Exhibition and museum visitor figures 2018) 아트뉴스페이퍼(The Art Newspaper) 311호, 2019년 4월

주2: 팀랩 플래닛 공식 웹사이트의 입장권 구매자 데이터(2019년 3월 1일~6월 30일 조사)

· 팀랩 플래닛(teamLab Planets)

프레스 키트: https://goo.gl/tQXMLm
공식 웹사이트(planets.teamlab.art)와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입장권 및 기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공동 운영 음식점

보울 스테이크하우스(The Bowl Steakhouse)

팀랩 건축가가 디자인한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열린 설계를 통해 자연을 공간 안으로 끌어들였다. 여기(here)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브리씽 이즈 인 유어 핸드(Everything is in your hand)

이 간이 음식점은 모든 것을 한 손에 들 수 있다는 컨셉을 강조하는 독창적 용기를 활용해 음식과 음료를 한 손으로 먹을 수 있도록 해준다. 웹사이트(http://bit.ly/2ZBfJgE)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플래닛(PLANETS Co., Ltd.) 개요

팀랩 플래닛 도쿄 및 관련 레스토랑 시설 운영을 위한 관리법인이다.

팀랩(teamLab) 개요

팀랩(teamLab)(2001년 설립)은 예술, 과학, 기술, 디자인 및 자연 세계의 융합을 모색하는 과학기술을 초월하는 전문가(ultratechnologist)들의 집단적이고 다원적인 예술 그룹이다. 팀랩은 예술을 통해 인간과 자연, 자신과 세계에 대한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https://www.teamlab.art/about/)에서 소개 내용 전체를 확인할 수 있다.

팀랩은 페이스 갤러리(Pace Gallery) 산하 단체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050052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