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심리적 방역 프로젝트 실시

마음치유학교 운영 시작

2020-07-15 15:54 출처: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파주헤이리마을에서 진행한 캔들 만들기 힐링 체험활동

고양--(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5일 --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6월부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피해자들의 일상 회복과 관계 회복 및 무력감을 이겨내고 정서적인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음치유학교’를 운영하게 됐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그동안과는 다른 일상을 보내며 생긴 무기력증, 우울감을 뜻하는 말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신체적, 육체적 건강에 대한 위협이라면 코로나 블루는 정신건강에 위협이 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안부 인사(비대면 전화상담)를 시작으로 가죽 공예 체험활동, 힐링캠프, 심리치유 강의, 차담회 등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음치유학교’ 안에서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편 조영곤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공간 내 가족 갈등이 증가하는 가운데 피해자들이 신체활동 저하, 불안, 고립에서 벗어날 다양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 피해자들의 인권 보장과 피해 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및 이메일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요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들에게 형사사법 절차상 권리를 보호하고, 신체적·재산적·정신적 피해 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