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자활복지개발원-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 자활사업 참여자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08-31 16:10 출처: 한국자활복지개발원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이 자활근로사업 및 자활기업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8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31일 --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이병학)은 한국산업의료복지연구원(이사장 김형진)과 자활근로사업 및 자활기업 참여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8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일자리 사업 환경과 저소득층의 건강이 더욱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 대응하는 취지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구강 검진 및 치료 지원, 심리 상담, 설문 조사 등 건강증진 사업 관련 협력이다.

이병학 원장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신체적, 정서적 문제는 자립·자활 의지를 저하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라며 “이번 협약이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자립·자활을 촉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두 기관은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예방보건 및 건강권 증진을 위한 사업을 경기, 인천, 대구, 대전을 중심으로 앞으로 1년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개요

2019년 출범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저소득층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