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바른북스 출판사, 취업·수험서 신간도서 ‘취업과 세린디피티’ 출판

준비된 청년에게 찾아오는 뜻밖의 즐거움, 기회 그리고 성공!

2020-09-28 10:53 출처: 바른북스

취업과 세린디피티, 박현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도서 정가 1만3800원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8일 -- 바른북스 출판사가 취업·수험서 신간도서 ‘취업과 세린디피티’를 펴냈다.

이 책은 성공적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바이블로, 전 금융업계 CEO가 들려주는 취업과 채용 노하우와 취업 준비부터 취업 후 진짜 경쟁의 대비까지 핵심을 담았다.

취업 목표가 뚜렷하지 않은 대학생,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는 취준생을 위한 필독서이자 취업을 준비하는 자세부터 채용 트렌드 변화와 취업 후 진짜 경쟁을 대비하는 자세까지 알려준다. 이 책에는 40여년간 대기업에서 일한 저자의 경험과 채용에 대한 노하우가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다양한 선배들의 성공적인 취업 스토리를 통해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고 면접관의 조언은 취준생에게 취업의 방향과 자세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저자 소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비전과 전략 수립, 우수한 인재 채용, 공평한 인사제도, 역량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컨설팅하고 있는 네모파트너즈 컨설팅 그룹의 대표파트너. 국내 유수 대학에서 대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의 노하우를 전하는 멘토이기도 하다.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첫 직장인 호텔신라에서 판매 기획, 홍보 업무 등을 담당했다. 이후 금융업계로 자리를 옮겨 American Express 카드 이사/여행자수표 그룹 동북아시아본부장, GE캐피탈코리아, Standard Chartered(SC)캐피탈, SC저축은행 대표이사, 골든브릿지금융그룹 부회장을 역임했다. 평소 청년들의 진로선택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컨설팅,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과 함께하며 그들의 깊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차례

프롤로그
내 앞에 놓인 수많은 질문

Chapter 1 세렌디피티, 행복한 내일은 준비된 오늘이 만든다
episode1 홈커밍데이, 나의 미래를 그려보자
episode2 우연을 기회로, 기회는 능력으로
episode3 행운만을 바라지 말자

Chapter 2 [기본] 채용을 이해하면 취업이 보인다
episode1 기업은 어떻게 채용하나?
episode2 채용 방식에도 트렌드가 있다
episode3 일자리의 변화에 주목하라
episode4 선배들의 취업 이야기(1)

Chapter 3 [실전] 채용을 이해하면 취업이 보인다
episode1 어떤 회사를 선택해야 할까?
episode2 나에게 맞는 직무 탐색
episode3 조직과 업무의 방식도 변한다
episode4 선배들의 취업 이야기(2)

Chapter 4 [도전] 성공적인 취업, 그 첫걸음
episode1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episode2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episode3 나의 오늘과 회사의 내일을 표현해보자

Chapter 5 이제부터 시작이다
episode1 진짜 경쟁의 시작
episode2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자세

에필로그
당신은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출판사 서평

세렌디피티(serendipity)와 함께 나의 30년을 준비하자

세렌디피티는 뜻밖의 재미나 기쁨, 또는 기대에 없던 뜻밖의 계기가 놀라운 발견으로 이어지는 일을 표현한 낭만적인 말이다. ‘취업과 세렌디피티’에서는 아무런 기대 없이 한 선택이 자신의 커리어와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는 것처럼,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에서도 세렌디피티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세렌디피티는 그저 ‘행운’이 아니다.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기회를 세렌디피티로 만드는 것은 바로 자신의 ‘능력’이다.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 기회는 또 다른 기회의 문을 열어주는 것이다.

저자는 세렌디피티의 마법을 청년들이 꼭 가슴 속에 담아두길 바란다. 고등학교 졸업 30주년 행사 홈커밍데이에 참여해보면 평범해 보이는 친구들, 삶에 지친 친구들, 그리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친구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성공은 그저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알고 미래를 그리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인생에서 몇 번의 기회는 찾아오기 마련이다. 그 기회는 반드시 준비된 사람이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저자가 강조하는 지점이다.

세렌디피티의 마법은 취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부터 시작된다. 취업은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첫 출발점이다. 자신의 30년 후의 모습을 떠올려 보고, 앞으로 자신이 무언가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또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취업과 세렌디피티》에서는 청년들에게 그 방향을 제시해 준다. 성공적인 취업의 첫 단계, 바로 미래를 그려보는 청년의 모습에서부터다.

바른북스 개요

바른북스는 책 한 권 한 권에 세상을 바꾸고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다고 믿는 출판사다. 젊고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좋은 원고가 책이 되어 세상과 만날 때까지 온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